▲ ⓒ 파워뉴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연주)은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와 민주시민 자질 함양을 위한 2017년 제1회 공주시 고등학생 자율 축구 리그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에는 각 학교를 대표하는 선수 100여명과 학생 심판 및 운영위원 30명이 참가하고 있으며, 8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학생이 주도하에 자율적으로 실시한다.

공주교육지원청은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학생심판 연수 및 운영위원회 연수를 실시하여 대회운영 규정을 마련하는 등 학생들의 자율성을 키우는데 주력하여 왔다.

8월 26일에 공주영명고등학교에서 실시된 개막전에서는 공주고 FC와 영명고 FC가 그동안의 쌓은 기량을 뽐내었다. 경기를 관람한 각급학교 교사와 지역인사들은 ‘자율 축구리그는 경쟁을 넘어서 배려와 존경을 몸소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인 대회 운영을 통해 지역의 전통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주교육지원청 이연주 교육장은“무엇보다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대회로 운영할 것이며, 자율 축구리그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학생자치활동 능력을 높여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대회 운영의 소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