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체 기념촬영 모습. ⓒ 파워뉴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지역위원회(위원장 이해찬)는 26일 지역대의원대회를 개최하여 지역위원회 조직구성을 완료하고 안정된 당활동을 위한 정비작업을 마쳤다.

세종시지역위원회는 26일 오후 5시 세종시민회관에서 이해찬위원장과 이춘희세종시장 등100여명의 대의원과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대의원대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하던 시당과 지역위원회의 위원장이 지난 3월 중앙당 당무위 인준을 통해 공식 위원장으로 인준을 받아 개편대회를 하게 된 것이다.

인준 후 개편대회를 할 계획이었으나 헌법재판소의 탄핵결정과 이어진 조기대선 정국에 당력을 집중하기 위해 늦춰졌던 대회를 이날 하게 된 것이다.

이해찬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시를 기획하고 추진한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세종시를 책임져야하며 이는 지난 대선에서 현명한 세종시민들의 훌륭한 선택을 통해 확인됐다. 세종시민들게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운영은 국민 삶과 직결된 문제이기에 지난 이명박, 박근혜정부와 같이 운영하면 되지 않는다. 공적책임감을 갖고 국가운영에 나서야 하며 이를 통해 그동안 쌓인 폐단을 혁파해야 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당원은 ‘문재인정부를 수립하기까지 세종시에서도 지난한 과정을 거쳐온 것 같다’며 ‘이제 정부도 세종시당도 그리고 세종시청도 정상 궤도로 올라섰으니 당과 당원들이 한마음으로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세종시 완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