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울림권역 종합정비사업 준공식에서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파워뉴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24일 우성면 봉현리 예울림권역 다목적관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울림권역 종합정비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울림권역 종합정비사업은 우성면 봉현리, 안양리 주민의 복지서비스 공간 및 주민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한 사업이다.

이에 따라, 시는 국비 포함 총 24억 7천 4백만원을 투입해 다목적관, 다목적광장, 마을사랑채, 건강관리실, 예울림소리관 등을 건립했다.

다목적관, 다목적광장, 예울림소리관은 권역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실내·외 체험공간 및 마을행사 진행 공간으로 쓰이며, 마을 사랑채와 건강관리실은 권역 내 주민의 건강·여가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통해 예울림물레방아마을과 농어촌인성학교 등과의 연계를 통한 권역활성화는 물론 주민의 복지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예울림권역의 잘 갖춰진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서 머물러 갈 수 있는 성공적인 농촌권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운영위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예울림권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