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시장 황명선)는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고미숙 고전평론가를 초청, 「동의보감의 시선으로 관찰한 현대인의 삶」을 주제로 2017년 논산시민아카데미 네 번째 강의를 개최했다.

고미숙 평론가는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 ‘몸과 인문학’, ‘바보야, 문제는 돈이 아니라니까’ 등의 저자이면서, 인문학의 새로운 시각과 비전을 제시하는 학자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강연에서 고미숙 평론가는 동의보감 속 이야기를 통해 우리 몸을 가족, 교육, 정치, 경제 등 다양한 사회 제반 문제들과 결부시켜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다독이고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관계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논산시민아카데미는 논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씩, 총 10회 수준 높은 인문학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논산시민아카데미는 △유홍준 前 문화재청장(7.14) △박석무 다산연구소이사장(8.11) △강원국 前 청와대 연설비서관(9.8) △강성태 공부의 신(10.13) △공지영 소설가(11.10) △용혜원 시인(12.8) 등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의 강연으로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고전을 통해 삶을 바라보는 안목을 높이고,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얻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시민아카데미가 평생학습도시 논산의 자랑이 되도록 보다 알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배우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