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철현 전 주일대사. ⓒ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는 오는 8일 오전 10시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권철현 (前)주일대사(사진)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2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와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4차 산업혁명시대의 리더십 고찰”이라는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강연과 질의 응답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권철현 (前)주일대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특성, 시대를 초월하는 리더십의 본질, 리더십 함양을 위한 기본자세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의의와 리더십에 대해 교직원, 학생,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권철현 (前)주일대사는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국립 쓰쿠바대(筑波大) 도시사회학 박사, 동아대 사회과학대 행정학과 교수, 국회의원 3선(부산 사상구), 국회교육위원회 위원장, 駐일본 대한민국특명전권 대사, 세종재단 ·세종연구소 이사장, 아웅산순국사절추모비 건립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북·중군묘지평화포럼 상임대표, 꿈사랑학교 후원회 회장 맡고 있다.
또한, 권철현 (前)주일대사는“부산 대 개조론”,“부산이여 깨어 일어나라”,“간 큰대사 당당한 외교”,“2014新 부산대개조론 –시민이 주인이다”이라는 저서를 출간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