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월례조회에서 황명선 논산시장 모습. ⓒ 파워뉴스

 

황명선 논산시장은 1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6월 월례조회를 통해“호국보훈의 달인 6월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이 땅의 역사에서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친 선조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가슴깊이 새기자”고 말했다.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행복홀씨 입양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김종명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논산지회장이 행정자치부장관상을 받았으며, 안보의식 함양에 기여한 고정훈 광복회공주논산계룡금산연합회지회장 외 9명이 모범보훈표창을 받았다.

이어 황 시장은 훈시에서 논산의 미래 비전의 최우선 과제로 따뜻한 공동체 복원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글로벌 인재 육성 사업의 지속 추진을 강조했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실시해 전 국민적인 관심을 모았던‘청소년 글로벌 인재 해외 연수’의 의미를 설명하고“논산이 중소 도시여서 대도시처럼 문화와 교육의 기회를 충분하게 제공하지 못하는 것이 실정”이라며“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청소년 글로벌 해외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교육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또, “대한민국 헌법 제10조에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한 권리를 가진다라고 되어있다”며,“시민 모두가 더불어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 헌법에 천명되어 있는 국가와 지방정부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황시장은“새로운 정부가 출범했다. 대한민국은 물론 우리 논산도 앞으로 더 새로워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들과 신나게 일하겠다”며, “새로운 논산을 이끌기 위해 우리들이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