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열린 야생화 전시회 모습. ⓒ 파워뉴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초록의 싱그러움이 더해가는 계절을 맞아 공주 고마에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제7회 흥미진진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공주시 우리꽃연구회(회장 최동진)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아름다운 우리꽃 야생화에 대한 정보 교류을 통해 생산기반을 확대하고 전시를 통해 시민 정서함양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 주변에 산재 해 있는 수많은 식물들을 우리꽃연구회 회원들이 하나하나 수집해 정성들여 가꾼 300여점의 야생화 분화 작품과 야생화를 주제로 한 사진 30여점이 전시된다.

오재석 기술보급과장은 “최근 경기 침체 및 청탁금지법으로 꽃 소비가 위축돼 가고 있는 현실에서 이번에 준비한 야생화 작품전시회가 우리 꽃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야생화에 대한 관심을 넓히고 새로운 농가 소득자원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주관하는 공주시 우리꽃연구회는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품목별 농업인 연구협의회 소속으로 지난 2010년 창립됐으며 지난해에는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에 야생화를 전시하는 등 아름답고 우수한 야생화를 매체로 치유농업과 정신건강을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