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17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홈페이지(http://www.sje.go.kr)에 공고했다고 28일 밝혔다.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하여 예산에 대한 책임성을 고취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는 세종시교육청이 2013년도부터 도입한 사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28일 2017년도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여 위원들에게 2017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계획을 안내하고 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설명했다.

또한 위원의 전문성함양을 위해 전문가 초빙연수를 실시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제도의 근본 취지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특히 2017년도에는 이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확대하기 위해 세종시교육청 재정현황을 한 눈에 보여줄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 홈페이지 개편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3월부터 9월까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세종시교육청의 정책방향 및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홈페이지, 모바일, FAX, E-mail, 설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의 의견을 제출받을 계획이다.

제출된 의견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수렴․집약되고, 2018년도 예산편성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보엽 정책기획관은 “예산편성에 있어 주민들이 실제로 요구하는 사업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의견을 반영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세종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