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관장 김규동)은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홍보하고, 문화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국립공주박물관에서 이번에 선발되는 자원봉사자는 ‘전시해설’ 및 ‘우리문화체험실’에서 활동한다.

자원봉사자 지원 자격은 만 80세 미만으로 주1회 이상 1년 동안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이 가능하며, 자원봉사자 교육 및 박물관행사의 참석이 가능한 사람이어야 한다.

또한 분야별 세부 자격요건은 ‘전시해설’ 분야는 역사·전통문화 관련 강좌 3회 이상 수료자, 중급이상 한국사능력자격시험 자격증 소지자, 박물관 관련학과 전공자 중 1가지 이상의 자격요건을 갖추면 가능하다.

‘우리문화체험실 체험안내’ 분야는 학력·연령·성별·국적제한을 두지 않으나 주말 자원봉사활동 가능자를 우대한다.

선발은 공개 모집 후 서류심사와 면담과정을 거치며, 신규자원봉사자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여야 국립공주박물관 자원봉사자활동 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2월 20일(월)부터 3월 13일(월)까지 이며, 박물관 누리집(http://gongju.museum.go.kr) 새소식에 게재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 전자우편, 방문,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국립공주박물관은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 하여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편안한 관람환경을 조성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자 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