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한 학교시설예약서비스(http://rsv.sje.go.kr)를 구축하고 2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역주민의 학교시설 개방 요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교시설 사용절차 간소화와 편의 제공을 위해 학교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학교시설을 예약할 수 있는 방식이다.

우선, 세종시교육청은 내달 31일까지의 시범운영 기간 나타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의견수렴결과를 반영하여 내년 1.2(월)에 전면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학교시설예약서비스는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하단에 위치한 퀵링크 및 각급 학교 홈페이지 학교소개 하위메뉴인 시설예약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학교 시설물을 이용하고 싶은 지역주민은 학교시설예약서비스에서 학교시설 이용 절차와 시설 사용료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한 예약 승인 및 사용료 납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학교운동장, 체육관 등을 검색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날짜에 학교시설을 예약할 수 있어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공간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학교시설예약서비스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학교시설 개방이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조기에 예약서비스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