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박광운)은 11월 25일 교내 강당에서 2016 빛뜨란미션인증제 우수학생 국외연수단 발대식을 실시하고 14명의 학생에 대해서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빛뜨란미션인증제는 2014년도부터 시행해온 공주생명과학고만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전공기능, 인성함양, 수리능력, 정보활용능력, 의사소통 등 5개 분야에 미션인증 기준을 마련하고 일정 수준에 도달한 학생들에게 학교장 인증을 실시하고 우수학생에게 장학금, 해외연수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선발 된 학생들은 2016년 11월 28일부터 12월 01일까지 타이완으로 해외연수를 떠나게 된다. 주요 방문지로는 농업계특성화고, 농산업체, 전통문화단지 등을 방문하여 동아시아의 농업교육 및 산업계 현황, 타이완의 전통 문화재 등을 살펴보게 된다. 연수비용은 후배들의 발전을 격려하는 선배들이 설립한 공농장학회의 장학금과 소수의 독지가 후원금 및 학교운영비 등으로 조성되었다.

해외 연수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마인드를 함양하여 미래 농업인이 갖추어야할 국제 경쟁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과정 속에서 스스로 진로계획을 세우고 실천함으로서 농산업분야 취업과 더불어 농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빛뜨란미션인증제를 총괄한 박광운 교장은“학교 자체적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되는 해외연수가 우리 학생들이 국제적 시야를 넓힐 기회가 될 것”이라며,“내년부터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육과정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도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며 학생들이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