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017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을 위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이하 처음학교로)에 대해 학부모 및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24일부터 27일까지 4개 권역별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처음학교로(http://www.go-firstschool.go.kr)는 유치원 유아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 선발, 등록을 인터넷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내달 1일 개통되며 서울, 세종, 충북교육청이 시범으로 운영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새롭게 도입되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에 대해 학부모의 혼란이 없도록 시스템 사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오는 27일까지 개최하기로 했다.

학부모의 참여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4개 권역으로 나눠 오후 7시에 실시되며, 24일은 연양유치원, 25일은 온빛유치원, 26일은 늘봄유치원, 27일은 세종시교육청 강당에서 열린다.

학부모는 자녀의 유치원이 포함된 권역별 개최 장소에서, 내년에 신설되는 유치원과 병설유치원을 지원하는 (예비)학부모는 27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2017학년도 유치원 입학은 원서접수부터 추첨, 등록까지 온라인으로 공정하고 편리하게 처리된다”며, “이번 설명회에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