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뉴스

공주시의회 이해선 의원 등이 지난 7월 윤홍중 현 의장을 비롯한 5명에 대해 법원에 냈던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돌연 취소했다.

무소속 이해선 의원, 새누리당 박병수·박기영·박선자·한상규 의원 등은 지난 7월 후반기 원구성을 문제삼아 ‘선거는 무효하다’는 보도자료를 내고 공주지원에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낸 바 있다.

하지만 법원에 냈던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10월10일 돌연 취소, 의회 정상화를 받아들이는 것으로 판단했다. 그러나 대전지법에 공주시의회를 상대로 또다시 ‘행정소송’을 제기,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와관련 윤홍중 의장을 비롯한 더민주(우영길·이종운·배찬식·김동일·김영미) 의원등은 11일 ‘공주시의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직무정지 가처분 소 취하 건’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의회후반기 원구성에 대하여 심려와 걱정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후반기 원구성이 합법적으로 선출됐지만 이해선 의원 등이 공주지원에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던 것을 10일 돌연 취하하더니 또다시 공주시의회를 상대로 ‘행정소송’을 낸 것으로 밝혀져 시민들을 다시 혼란에 빠트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기각한다면 오롯이 받아 들인다는 말을 믿고 있었는데 이해선 의원과 새누리당 4인의 의도는 무엇이냐. 견제와 시민에 대한 봉사를 다짐하고 출범한 7대 의회를 파행으로 몰아가려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약속한대로 행정소송을 취하하고 공주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의정 단상에서 토론과 대안을 제시해 어려운 공주 현실을 함께 극복해 나가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