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펼쳐진 제62회 폐막식에서 국민의례가 거행되고 있다.ⓒ 파워뉴스

제62회 백제문화제가 지난 9월 24일에 개막해 10월 2일 폐막식을 끝으로 9일간의 여정을 마쳤다.

폐막식은 2일 오후 6시 30분 공주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윤종인 충남도 행정부지사, 오시덕 공주시장 등을 비롯한 주요인사와 지역주민,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박찬호 선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장을 가득 메운 1만여명의 관중들은 백제문화제가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과 더불어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관광 축제로 거듭나기를 기원했다.

▲ 백제문화제를 후원한 한화그룹, 맥킨스컴퍼니, (주)제이팜스, ㈜명화토건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파워뉴스

이날 폐막식에서 퓨전국악과 퓨전타악의 식전공연에 이어 ‘9일간 환희와 감동 하이라이트 영상’이 상영됐고, 백제문화제를 후원한 한화그룹, 맥킨스컴퍼니, (주)제이팜스, ㈜명화토건 대표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윤종인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백제문화제가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와 더불어 글로벌 명품축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을 끌어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폐막 선언을 통해 “제62회 백제문화제를 마감하는 이 자리에 함께해준 내외빈, 공주시민, 관광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올해 백제문화제는 그 어느 해보다 의미있고 성공적인 축제였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백제문화제를 통해 위대한 백제문화를 널리 알리는 많은 성과를 거뒀다”면서 “조상님들이 남겨주신 백제문화를 바탕으로 미래 발전을 이끄는 새로운 가능성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다.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백제문화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고 거듭 강조했다.

▲ 폐막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 파워뉴스

‘백제여 영원하라’를 주제로 개최된 폐막공연은 지역민들과 관광객이 하나가 되는 신명과 희망이 넘치는 무대를 꾸며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이 끝날 무렵에는 빅블러스터(꽃가루)와 함께 LED풍선, 풍등을 하늘에 날리며 제62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는 퍼포먼스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 4인조 남성그룹 ‘브로맨스’ 공연 모습.  ⓒ 파워뉴스
▲ 걸그룹 ‘I.O.I의 공연 모습. ⓒ 파워뉴스

축하공연에는 초대가수 4인조 남성그룹 ‘브로맨스’와 걸그룹 ‘I.O.I의 공연에 이어 성공적인 백제문화제를 축하하는 불꽃놀이로 폐막식은 화려한 막을 내렸다.

축제 참가자들은 아쉬운 마음으로 내년에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제63회 백제문화제를 기약했다.

 

▲ 오시덕 시장이 폐막 선언을 하고 있다. ⓒ 파워뉴스

▲ 오시덕 시장이 폐막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파워뉴스

▲ 박찬호 선수<가운데>와 무령왕, 왕비. ⓒ 파워뉴스
▲ <좌부터>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최종호 위원장, 윤석우 충남도의회 의장, 윤종인 충남도 행정부지사.  ⓒ 파워뉴스
▲ 백제춤 공연. ⓒ 파워뉴스
▲ 불꽃놀이.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