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념촬영 장면. ⓒ 파워뉴스

 

공주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희수) 예술대학는 30일 예술대학 대강당에서 유석호 예술대학장을 비롯한 교직원, 학생, 가족 및 친지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김명태 교수의 영광스런 정년퇴임식 행사를 가졌다.

공주대 예술대학(학장 유석호)는 장기간 교원으로 재직하면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정년 퇴임하는 김명태 교수에 업적과 스승의 덕을 기리고자 퇴임식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김명태 교수는 정부로부터 홍조근정훈장을 받으며 명예교수로 추대돼 앞으로도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정년퇴임하는 김명태 교수는 1990.4.1 부터 공주전문대학 전임강사로 시작하여 2016.8.31까지 공주대학교에서 교수로 근무하면서 성실하게 학생들을 가르치고 지도하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헌신했으며 공주대 조형디자인학부 학부장, 영상보건대 학장, 영상예술 대학원장 등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또한 (사)한국가구학회장, (사)한국공예가협회 부이사장, (사)대한산업미술가협회 공예가회장, (사)한국미술협회 공주지부장, 한국예총 공주지부 수석 부지부장 등의 직분을 맡아 수행함으로서 학문 발전과 공예문화 진흥에 크게 기여했다.

유석호 예술대학장은“교육현장 일선에서 후학을 양성하며 탁월한 학문적 업적과 높은 인품으로 항상 존경했다”며“교수님이 비록 교육일선에서 떠나지만 앞으로도 공주대 발전을 위해 엄격하면서도 따뜻한 위로와 격려도 보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정년 퇴임식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훈장 전수 ▴감사패 및 꽃다발 증정▴학장 인사 ▴퇴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