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연주)은 11월 17일 실시되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8월 25일부터 9월 9일까지 공주교육지원청 및 일선 고등학교에서 접수 및 변경 한다고 밝혔다.

원서는 수험생 본인이 직접 접수처에 방문하여 접수해야 한다. 원서접수에 필요한 신분증(신원확인이 가능한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 및 주민등록초본 1부,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응시 수수료를 지참하여야 하며,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기간에서 제외된다.

응시원서 접수 및 변경은 졸업예정자의 경우 재학 중인 고교에서,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 또는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 고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관할 지구일 경우 현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가능하며, 이 경우 졸업증명서 원본 1통 및 주민등록초본 1부를 추가로 준비해야 한다.

고졸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등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원서접수 및 변경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합격증 사본(원본 지참) 또는 합격증명서 1부 및 주민등록초본 1부를 준비해야 한다.

장기입원환자, 군복무자, 수형자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자는 출신고교나 응시를 희망하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실제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원서를 접수 및 변경을 할 수 있다. 기초수급대상자로서 응시수수료를 면제받고자 하는 자는 최근 3개월이내(2016.5.25.이후) 발급된 증명서를 지참하여야 한다.

대리 접수는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등도 포함)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 거주자(해외여행자는 제외)로 제한되며, 이 경우에도 응시자의 직계가족에 한한다.

이때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및 충남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대리 접수 서약서를 지참해야 한다. 기타 불가피한 경우에는 충청남도교육감의 결정으로 허용할 수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7일 실시 되며, 성적은 12월 7일 수험생에게 통지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능운영부(02-3704-3676) 또는 공주교육지원청(041-850-232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