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하늘에서 바라본 공주시 마스코트 조형물.ⓒ 파워뉴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18일부터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의 항공영상을 최신 자료로 갱신해 시민들에게 열람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갱신한 항공영상은 2015년 10월에 촬영한 것으로 다음,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 항공영상보다 최신영상으로써, 실제로 강북교차로에 설치돼 있는 공주시 마스코트 조형물인 ‘고마곰과 공주’가 선명하게 보이기도 한다.

공주시생활지리정보시스템은 토지의 대략적인 경계, 선산 등의 위치 및 지번확인, 토지대장, 지적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공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허가와 규제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공간정보 시스템의 항공영상도 함께 업데이트하고 종전보다 해상도를 높여 도시관리기능을 강화시켰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공간정보 개방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다양한 생활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생활지리정보시스템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를 통해 접속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 ‘공주시생활지리정보시스템’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항공영상 외에도 맛집, 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