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안세계원예박람회 국화경시대회서 은상 수상

 
충남도 농업기술원(원장 손종록)은 중국 ‘2011년 서안세계원예박람회’ 국화경시대회에 ‘보라미’ 품종을 이용한 꽃꽂이를 출품, 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총 29개 작품이 출품된 이번 국화경시대회에서 외국 작품으로는 유일하게 도전장을 낸 보라미는 시각적 효과와 꽃 색깔, 향기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화경시대회 주최 측은 보라미 심사평을 통해 “화심이 드러나 시각적으로 입체적이며, 꽃 색깔이 따뜻한 핑크색이어서 귀엽고 따뜻하다. 향기는 사람을 홀린다”고 말했다.

충남도가 자체 개발한 품종인 보라미는 10월 하순 개화하며, 꽃의 직경은 6.9㎝로 1주당 20송이 정도가 핀다. 보라미는 이번 수상으로 서안세계원예박람회 홈페이지(www.expo2011.cn) 메인화면을 화려하게 장식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4월 28일부터 지난 22일까지 중국 서안시에서 열린 서안세계원예박람회는 1천5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도는 지난 12∼19일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보라미 등 5개 품종 2만본 규모로 백제 와당 모양의 부스를 한국화훼협회 충남도지회 주관으로 마련, 충남 국화의 우수성을 알렸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국제 경시대회 은상 수상은 충남이 개발한 국화가 세계 무대에서 인정을 받았음을 의미한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충남 국화에 대한 수출 마케팅을 더욱 더 적극적으로 벌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