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진석 후보 4선 고지 달성

 

제20대 공주·부여·청양선거구에서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가 4선 고지를 탈환했다.

정진석 후보는 14일 오전 12시 07분 현재 48.8%의 득표율(49,830표)로 당선이 확정됐다. 2위는 44.3%를 차지한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후보가 차지했다.

“더 낮은 자세로
사회적 약자, 서민들 위해 봉사·헌신할 것”

▲ 정진석 후보가 손을 높이  들어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 파워뉴스

“오늘은 공주·부여·청양 유권자와 제가 충청의 이름으로 혼연일체가 된 기념비적인 날입니다.”

정진석 당선자는 “제 가슴은 여러분이 쏟아주신 뜨거운 지지와 사랑으로 활화산처럼 터질 것 같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를 국회로 복귀시켜준 공주·부여·청양, 충청인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더 낮은 자세로 사회적 약자와 서민들을 위해 봉사·헌신하겠다”고도 했다.

또한  “새누리당에 대한 국민들의 따끔한 경고도 기억하겠다”면서 “교만하고 자만하진 않았는지 반성해볼 대목”이라고 했다.

▲ 정진석 후보가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 파워뉴스

“박수현 후보가 내세운 공약과 못다한 봉사 챙길 것”

그는 “제 심장을 걸고 약속드린 모든 공약과 정책을 당과 정부, 청와대와 함께 삼위일체가 돼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박수현·전홍기 후보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박수현 후보가 내세운 공약과 못다한 봉사도 챙기겠다. 이젠 선거 과정에서 빚어진 모든 앙금은 훌훌 털어내고 모두 하나가 돼 함께 나아가야 할 때”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말한 것은 반드시 지키고, 실천한 것은 반드시 성과를 내는 언필신 행필과(言必信 行必果)의 정신으로 반드시 약속을 실천하고 중단 없는 지역발전을 이뤄내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주요 프로필

△1960년9월4일 충남 공주 출생 △성동고등학교·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의정활동부문 국회의원 대상(2006), 청와대 정무수석, 운정재단 이사, 21세기 한국인상, 한국일보 백상기자대상(4회), 한국기자협회 기자상(2회), 16대·17대·18대 국회의원

▲ 정진석 후보의 가족들이 손을 높이 들고 기쁨을 나누고 있다.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농협중앙회 공주시지부에서 제공한 떡케잌 절단식 장면. <좌부터> 민주식 농협중앙회공주지부장, 박승문 세종공주원예농협조합장, 정진석 당선자, 윤석우 도의원, 조길행 도의원, 박병수 공주시의회부의장.ⓒ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백제체육관에서 승리의 기쁨을...ⓒ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