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유권자가 사전투표 전에 후보자의 정책‧공약을 충분히 비교‧판단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토론회를 6일 오전 10시부터 KBS 1TV 대전방송을 통해 중계방송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후보자토론회에서는 종합병원 유치 등 의료복지시설 확충 및 교통문제 해결방안, 국회 분원 및 청와대 공관 설치와 행정수도 기능 활성화 방안 등 세종시 현안 및 유권자 관심사에 관해 유권자가 영상을 통해 직접 질문하는 방식을 선보이는 등 유권자 참여를 통해 토론회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시도된다.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후보자TV토론회는 합동연설회의 폐해를 개선하고 미디어를 통해 정당․후보자의 정견․정책 및 공약, 자질 등을 검증하기 위하여 「공직선거법」제82조의2에 따라 2004년부터 실시하는 제도인 만큼,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정당과 후보자의 공약을 비교‧판단하고 투표에 꼭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선거운동기간 중 후보자TV토론회를 방송일에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들을 위해 ‘후보자TV토론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권자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과 인터넷(www.tvdebate.co.kr)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