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논산계룡·금산·연기內 우수사례발표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25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공주거점(공주, 논산계룡, 금산, 연기) 내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단위학교 학부모회 중 학교참여 활동이 우수한 학부모회를 발굴해 포상하고, 우수 활동사례를 도내 전체 학교로 확산시키고자 공주·논산계룡·금산·연기 지역교육청 1차 심사에 의해 14개 학부모회가 대회에 참가했다.

학교교육 참여, 자원봉사, 학부모교육, 아버지 참여 등 4개 분야에서 학교별 특색 있고, 타 학교의 모범이 될 만한 사례들을 선발해 최우수 1팀, 우수 7팀, 장려 6팀을 가리게 된다. 또한 최우수와 우수 팀은 도 대회에 참가 자격을 갖게 되고 추후 교육감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신관초 업무담당교사는 “2년차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속에서도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차기년도 계획구상에 있어 다른 학교와 비교해 좋은 점은 취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최창석 교육장은“이번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자율적인 학부모 참여문화를 조성하고 2012학년도 추진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하기 바란다”며 “학부모 학교참여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담당교사들과 학무모들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