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행복한 자아를 찾기 위한 모성의 대반전

 
모성이란 무엇이며, 엄마의 역할은 무엇인가!

아이로 인해 웃고 울고, 아파하는 모든 엄마들을 위한 진정한 행복 안내서'마더쇼크'. 이 책은 엄마 역시 한 인간으로서 행복을 추구하고 존중 받아야 할 존재라는 인식을 심어준 EBS 다큐 프라임 ‘마더쇼크’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엄마들의 행복은 물론, 양육의 자신감과 즐거움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하고, 엄마가 바로 서야 아이가 바로 설 수 있다는 과학적 근거를 통해 엄마들이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와의 관계 설정, 엄마 개인의 행복 찾기, 부부 관계 돌아보기 등 구체적인 해법과 친정엄마와의 양육 트러블, 지혜의 솔루션, 육아 우울증 극복하기, 사회적 양육 환경 도움 받는 방법 등을 통해 좋은 엄마가 될 수 있는 자신감과 아이와의 단단한 애착과 신뢰감을 찾을 수 있다.
 

저자소개 : EBS 마더쇼크 제작팀
김광호
프로듀서. 1995년 EBS에 입사했다. <60분 분모>, <다큐프라임-아이의 밥상>, <다큐프라임-마더쇼크>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제작했으며, 2005년 <60분 부모>로 한국방송대상, 2008년 <다큐프라임 조선의 프로페셔널-화인畵人>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11년 <다큐프라임-마더쇼크>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남녀평등상, YMCA 선정 좋은 방송대상 등을 수상했다.

김미지
방송작가. 1996년 SBS 방송작가 입문, KBS <생로병사의 비밀>, <감성과학 다큐-사랑>등을 구성하며 다큐멘터리에 욕심을 내기 시작, EBS 교육대기획 <학교란 무엇인가>, EBS 다큐프라임 <아이의 밥상>, <마더 쇼크> 등을 통해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짜 작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