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부장회의 개최 및 학교폭력 근절 대책 발표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지난 8일 공주지역 초․ 중․ 고 학생부장(생활지도담당교사) 58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2학년도 학교폭력 근절 대책을 발표하고, 이를 학교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학생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한 공주시 학교폭력 근절 대책은‘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행복교육도시, 공주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월6일 범정부차원에서 발표한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과 충청남도교육청의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을 토대로 모두 9개의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방안으로 구성됐다.

주요 추진과제는 ▲지역과 함께하는 바른 품성 5운동 실천 ▲맞춤식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안전 학교시스템 구축 ▲One-stop 지원 체제 운영 ▲교원의 학생생활지도 책무성 강화 ▲가․ 피해 학생 조치 및 학부모 교육 실시 ▲학교폭력 가․ 피해 학생 상담 치유 지원 ▲교육기부를 통한 사랑의 멘토링제 운영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통한 공동체 문화 조성 등 9가지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학생 동아리 활동을 통한 건전한 학생 문화를 정착하여 학생 사이에 만연된 폭력 문화를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날 초․ 중․ 고 학생부장회의에서는 학교폭력 근절 대책을 학교 현장에 적용 시킬 방안과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학교 간 학생 폭력문제에 대한 대책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최창석 교육장은 “2012학년도 학생생활지도를 담당하게 된 학생부장들에게 먼저 감사를 표시하고 봉사와 소명의식으로 학교폭력 근절과 학생 생활지도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 하였다. 특히, 도교육청이 학교폭력 발본색원 원년의 해로 선포한 만큼 이를 실현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당부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안전하고 품격 높은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 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학교폭력 근절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