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20일 2011 초등영어경연대회 실시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20일 오후 2시부터 공주신월초등학교에서 말하기·쓰기·골든벨 3영역에 학교대표 총 1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학년도 초등영어경연대회를 실시했다.

초등영어경연대회는 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유발 및 영어의사소틍능력을 신장시켜 초등영어교육내실화와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 성취수준에 의거 듣기·말하기·쓰기 능력의 종합적 평가를 하며 학교대회 실시 후 교육지원청 대회를 실시해 우수 능력 학생을 선발 시상하고 있다.

특히 참가 학생수 및 수준에 따라 수상대상자를 조정해 많은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6개월 이상 장기 해외거주 경험이 있는 학생들은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없도록 해 학교교육과정 충실에 기반을 두고 있다.

대회심사위원은 원어민 3명, 영어교육연구사 1명, 영어교육전공교사 2명을 선정했으며, 시상은 말하기·쓰기·영어골든벨 총 45명을 시상했다.

최창석 교육장은 “초등영어경연대회를 통해 초등영어교육과정을 정상화하고 원어민과 영어전담교사와 팀티칭 수업을 활성화해 초등영어교육과정 범위 내에서 학생 생활과 관련있는 소재를 중심으로 영어 언어기능별 교육 충실을 도모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