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공주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산림아카데미 조연환 이사장과 설동호 원장은 충남도 안희정 지사와 산림자원 육성과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산림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1기생은 지난해 3월 90명이 입학, 전국임업 현장에서 강도 높은 현장실습과 임야를 활용해 소득을 창출 할 수 있는 교육을 1년 과정으로 수료후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7일 안희정 충·남도지사을 비롯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에서 최우수상은 한철웅 서호임산 대표가, 우수상은 한평용 대산철강 대표이사가, 산림청장상은 김근섭 익산조합장이 수상 했다.

그리고 한국산림아카데미 조연환 이사장과 설동호 원장은 충남도 안희정 지사와 산림자원 육성과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충청남도와 산림아카데미는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신기술 및 정보교류와 최고의 산림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훈련과 교육자원 지원 ,귀농귀촌 교육, 전문 임업인을 양성키로 했다.

한편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임야를 갖고 있거나 임업종사자, 귀농·귀촌자, 산림관련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3기 신입생을 2월 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정원은 90명이며 신기술개발과 산림인재양성, 산림소득증대에 역점을 둔다.

교육은 충남 공주시농업기술센터, 공주한옥마을, 전국 주요 임업현장에서 하며, 산림정책, 산림경영, 산야초, 목조주택, 산지전용, 고로쇠, 양묘, 조경수, 산양삼, 분재관리, 숲 해설 및 치유, 야생화 등 여러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교육은 현장실습 및 사례중심으로 진행하며 교육기간은 1년 과정(오는 3월16일~내년 2월15일, 142시간)이다. 원서접수는인터넷(http://cafe.daum.net/forestceo한국산림아카데미다음카페)이나이메일(jcan600@nate.com) 또는 전화(☎042-471-9963, 996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