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립미술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의 주최로 진행되는‘2015 Museum Festival 예술체험 그리고 놀이(이하 뮤지엄페스티벌)’ 행사에 전시와 연계된 프로그램인 ‘꿈 꿈 꿈을 보여줘요!’를 진행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15 뮤지엄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관 축제로서, 협회 회원관 중 전국의 69개 사립미술관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한다.

각 지역의 미술관마다 저마다의 특성을 살린 개성 있는 전시를 개최하고, 흥미롭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임립미술관의 ‘꿈 꿈 꿈을 보여줘요!’는 무리를 지어 날갯짓을 하는 고추잠자리를 등장시키며 유년시절 고향에 대한 작가의 내면을 표현하는 이돈희 작가, 전통적인 가구디자인 양식을 미래의 가치로 만드는 작업에 방향성을 두고 활동하는 김건수 작가의 전시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개인적인 꿈과 한 가족이 공동으로 갖는 꿈을 시각적·조형적으로 표현해보는 체험을 진행한다.

임립미술관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미술전시와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창의적인 가족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면서 “가정의 달 5월에 임립미술관에서 예술을 마음껏 즐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