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인조잔디운동장 준공식ㆍ제10공학관 신축 기공식

공주대학교는 10월 19일 천안캠퍼스(공과대학) 인조잔디운동장 준공식 및 제10공학관 신축 기공식을 총장, 지역 국회의원, 천안시 부시장과 교ㆍ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캠퍼스 운동장과 제10공학관 신축 공사현장에서 거행했다.

공주대 인조잔디운동장 추진사업은 지난 2010년 2월 문화관광체육부로부터 사업승인을 획득한 후,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진흥기금 3억 5천만 원과 천안시 예산 1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공주대 자체 예산 10억 2천만 원을 투입, 총공사비 15억 2천만 원으로 올해 1월에 착공, 약 1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이번에 준공하게 된 것.

▲인조잔디운동장.
▲제10공학관.
공주대 관계자는 "이와 같은 획기적인 체육시설 환경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대학생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근지역 주민들에게도 쾌적한 생활체육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대학이 공동발전 하는 큰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10공학관 기공식을 계기로 천안캠퍼스의 부족한 교육공간 해소와 산학융복합형 공과대학으로의 특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10공학관은 공주 신관캠퍼스에서 교사시설 부족으로 이전이 보류됐던 영상광정보공학부, 산업시스템공학과, 환경공학과의 교육기본시설을 확충하게 된다. 이번 공사는 교과부로부터 예산 180억 5천 8백만 원을 확보해 8층규모의 최첨단 강의ㆍ연구시설을 갖추게 되고, (주)대정에서 공사시공을 맡게 되어 이번에 기공식을 갖게 됐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