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연수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규)은 10일 공주시 초․중학교 47교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12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에서 2012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내용중 맞춤형 순회강사, 대학생교육도우미제 운영, 단위학교 외부강사 계약 서류관련, 유관기관 프로그램 홍보, 주 5일제 수업에 의한 단위학교 방과후학교 운영, 홈페이지 홍보, 기타 현안에 관하여 심도 있는 연수가 이뤄졌다.

또한 읍면지역 순회강사, 대학생교육도우미, 공주시청 견학, 동지역 순회강사 관련 내용을 학교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개설해 방과후학교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학교에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개편한 내용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지역사회 12개 유관기관 실무자들을 초청하여 기관소개, 프로그램 및 체험학습 안내 등을 통하여 학교와 기관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한편, 학교에서 최대한 활용하도록 안내했다.

교과부 공모를 통해 공주시청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공주시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질높은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관내 학교에서 질높은 방과후학교 교육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담당 장학사는“올해는 주5일 수업 실시로 방과후학교 수업에 대한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며 “2012학년도 방과후학교의 보다 질 높고 차별화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