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충남교향악단이 시민과 함께 하는 명교수 초청연주 시리즈 여섯 번째 무대‘모차르트 & 차이코프스키’를 부제로 제157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9월 4일 오후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윤승업 상임지휘자의 지휘와 함께 따뜻하고 부드러운 감성과 화려한 테크닉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한국의 중견 클라리넷 연주자인 울산대학교 음악대학 교수인 여인호씨가 협연자로 나선다.

연주곡으로는 차이코프스키의‘관현악 모음곡 제4번 모차르티아나’를 시작으로 모차르트의‘클라리넷 협주곡 A장조’, 차이코프스키의‘교향곡 제4번 f단조’등을 연주해 클래식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차이코프스키의 운명 교향곡이라 할 수 있는‘교향곡 제4번’은 차이코프스키의 6개 교향곡 가운데 가장 변화가 많고 열정적인 곡으로 고뇌하고 방황하는 인간의 모습과 감성과 광분적인 정열 사이의 갈등을 음악적 표현으로 극대화한 곡으로 유명하다.

시 관계자는 “클래식의 거장, 천재 작곡가 등 화려한 수식어가 넘치는 모차르트와 차이코프스키의 만남, 그 공간속에서 아름답고 화려한 선율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의 입장료는 A석 5천원, B석 2천원으로 초등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acc.gongju.go.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전화예매나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충남교향악단(☏041-856-077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