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학년도 중학교 신입생에 대한 무시험 배정을 18일 공주교육지원청에서 시행했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2012학년도 중학교 신입생에 대한 무시험 배정을 18일 공주교육지원청에서 시행했다.

이날 입학추첨관리위원 뿐만 아니라 초등 6학년 부장교사, 참관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산 프로그램에 의한 중학교 무시험 진학 공개 추첨 배정 과정을 공개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매년 공주학군 내 중학교 신입생의 전배정과정을 학부모에게 공개해왔으며, 참관을 희망하는 학부모 등 관계자를 참여시켜 배정의 공정성을 기해왔다.

2012학년도 배정인원은 총 1,351명으로 공주시내 학군 배정자는 남,여 1,057명이며, 공주시외 학구인 읍ㆍ면 지역에 배정된 학생은 294명이다.

공주학군에 해당하는 초등학교는 공주중동, 공주금학, 공주봉황, 공주교동, 태봉, 효포, 신관, 의당, 수촌, 귀산, 공주교대부설, 의랑, 공주신월, 계룡(기산리), 청양군 목면초등학교 등 19교이며, 이들 학교 졸업생은 공주학군 내 공주중, 봉황중, 공주여중, 공주영명중, 공주북중, 공주대부설중학교 등 6개 중학교에 배정된다.

추첨 결과는 각 초등학교에서 대상 학생들에게 통보하게 되며, 공주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에게 배정 결과를 개별로 안내한다.

또한, 타 시․도 또는 추가 전입으로 인한 재배정은 2월13일부터 16일까지 접수하며, 2월20일에 공개 전산추첨에 의해 재배정하게 될 예정이다.

최창석 교육장은 "수요자 중심의 배정을 하고 원활한 중학교 무시험 진학업무를 추진해 학무모들에게 신뢰감을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