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강북관서 개최

▲ 지난해 알뜰도서교환전 사진
공주시 시립도서관 강북관은 가정에서 읽지 않는 책을 상호 교환하여 도서 나눔문화 확산과 지식 자원 재활용의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알뜰도서교환전’을 운영한다.

이번 알뜰도서교환전은 각 가정의 보지 않는 책을 갖고 나와 필요한 책과 상호 교환함으로써 책 나눔 문화의 확산과 시민의 도서구입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환 가능 도서는 출판된 지 10년 이내의 교양, 문학, 아동도서 등으로 훼손과 오염이 없어야 하며 기관․단체에서 홍보용으로 제작된 도서, 교과서, 참고서, 잡지 등은 제외된다.

이와 함께 도서관은 이날 어린이들을 위한 한지마리오네트 인형극 『야단법석 동네 시끌벅적 사람들』공연과 칠교무늬 손수건 만들기, 한지로 책갈피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시립도서관 강북관(전화 041-840-8955, 홈페이지 www. gongjulib.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알뜰도서교환전은 시민의 독서문화 확대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책꽂이 깊숙이 잠자던 수 천 권의 책들이 따뜻한 새 주인을 만나는 등 지식 나눔 장터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