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전공과 3월 현장학습 실시

▲ 국회의사당에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정명학교(교장 서종열) 전공과 1,2학년 학생 44명과 교사 10명들은 지난 27일 국회의사당을 방문하는 행사를 가졌다.

국회의사당에서는 2012년 10월부터 매월 1차례 국회의사당에 게시됐던 태극기를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태극기 증정식은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국가의 상징 ‘태극기’에 대한 관심과 애국심을 고양시키기 위해 전국 초, 중,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를 초청해 태극기 증정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공주정명학교 전공과 학생 및 교사들은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국회 본회의장 및 시설을 견학하고 국회의사당에 게양했던 태극기를 증정 받았다. 또한 강창희 국회의장이 직접 국회 게양 태극기(5.4×3.6m, 보관용)와 액자 형 태극기(0.6×0.4m·전시용)를 공주정명학교 교장과 전공과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증정식을 가졌다.

이날 국회를 방문, 여러 가지 활동을 경험한 학생들은 국가적인 행사에 참여해 미래의 주역으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시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전공과 학생회장 임성택 학생은 “우리나라 법을 만들고 수정하는 기관의 상징인 국회에서 우리나라의 상징인 태극기를 증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학교에서 수업을 열심히 받고 취업하여 우리나라를 위해 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고 말했다.

서종열 교장은 “학생들이 태극기증정행사 참여로 인해 국가기관을 견학하고, 우리나라의 국회역사를 학습하며, 애국심을 함양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