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위를 정리해보자.
한해동안 미뤄왔던 일들을 깨끗하게 정리하면 산뜻한 기분으로
새해를 시작할 수 있다. 평소 책상을 정리하고 퇴근하면
기분 좋은 다음날을 맞이하여 업무 효율이 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2. 자신을 평가한다.
내 직업을 사랑하고 자부심을 갖고 즐겁게 일하였는가?
사내, 사외에서 인정받고 자타가 공인할 만큼 담당업무에서 최고가 되었는가?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기개발, 관리에 충실하였는가? 스스로 평가해 본다.

3. 장기계획을 세운다.
현재 직장에서의 자신의 가치를 파악하여 단단한 자리 매김을 하고
가상 퇴직시의 계획까지 세워 두는 것이 현명하다.

4. 단기계획을 세운다.
장기계획과 다르게 단기계획은 ‘내년 한해 동안 꼭 이것만은 성취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안이다. 교육 프로그램을 짜거나 사내·외의 학습 조직을 만들어서
자신의 몸값을 올리기 위한 세부적인 방법이다.

5. 자세를 새롭게 한다.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면 그 날 맡은 일이 요술처럼 잘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고치고자 했던 나쁜 습관들을 하나씩 퇴출시키고 하기 싫어 미루어 두었던 일들을
시작해보자.

6. 시간관리를 한다.
하루 24시간은 모두에게 똑같지만 사람에 따라 12시간이 될 수도 있고,
36시간이 될 수도 있다.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중요한 일을 먼저 하도록 일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7. 건강에 투자한다.
건강하지 않다면 명예와 재산이 필요하겠는가?
평소 자신의 건강에 꾸준하게 시간을 투자하는 직장인들은 항상 자신감에
차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8. 취미생활로 멋을 즐긴다.
‘회사 인간은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미래학자들은 말한다.
21세기의 직장생활은 생존이 아닌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하나의 도구가
되어야 한다.

9. 인간관계를 돈독히 한다.
즐겁게 일하면서 상대방의 존재를 인정하자.
같은 직장 내에서의 활동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업종이 다른 타 회사 친구들과
정기적인 모임으로 정보교환을 하며 인맥 넓히기를 한다.

10. 따뜻한 가정을 만든다.
가정에서 느끼는 행복은 개인에게 안정감을 주며 직장에서 효율적인 능률을
오르게 한다. 그래서 가정은 성공하는 직장생활의 원동력이며 초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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