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원 공주시장 신년사

▲이준원 공주시장.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희망찬 壬辰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저는 올해 시정운영의 기본 틀을 지난해 화두로 삼았던 硏石化玉의 정신으로 잘 다듬은 옥을 꿰어서 보배로 만드는 貫珠成寶의 지혜로 지금까지 구축한 다양한 인프라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나가겠습니다.

올 7월이면, 세종시특별자치시가 공식 출범하고, 호남고속철도 공주역 주변의 역세권 개발 등 대규모 국책사업이 추진되는 만큼, 이와 연계하여 지역의 중장기적 미래발전 전략을 수립해 나갈 계획입니다.

안으로는 시민이 행복한 공주만들기를 최우선으로 두고, 우리시 행복여건을 진단하고 대책을 강구하는 한편,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모든 업무와 시책들을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 방향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사업 확대, 생태하천 복원사업, 저탄소 녹색마을 조성사업 등을 추진하여 삶을 윤택하게 하고, 계획된 산업단지와 농공단지의 조속한 완공, 전통시장 쉼터와 특화거리 조성, 공주시 대표브랜드 쌀 생산단지 확대 등 지역경제를 풍요롭게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밖에, 백제역사유적지구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고도육성사업, 역사문화도시사업 추진과 더불어, 수준높은 기획공연 유치, 경쟁력있는 축제 등 개성과 매력넘치는 문화관광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에도 괄목할 만한 시정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공주시민은 위대한 1등 시민이기에 저는 잘 해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壬辰年 한해 동안 여러분 모두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 주 시 장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