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내년도 관주성보의 해에 맞는 주요 역점사업 보고회 갖기로

공주시는 2011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 성과를 되짚어보고 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2012년도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27일 오전 9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정담당관, 기획담당관, 인사담당관,정보담당관 업무를 시작으로 한 2012년도 업무계획 보고회는 그동안의 일상적인 업무처리 체계를 벗어나, 역동적인 시정을 펼치기 위해 중점 추진과제, 주요업무 계획, 행복시책 추진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공주시는 지난 5일 이준원 공주시장이 2012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에서 밝힌바와 같이 내년도 공주시정을 시가 가지고 있는 귀중한 자원들을 더욱 쓸모있게 만들어서 활용하는 관주성보(貫珠成寶)의 지혜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의 시정 방향을 밖으로는 국책사업과 연계한 지역의 중․장기적 발전전략을 마련하는 한편, 안으로는 시민 행복지수가 높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로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세종시와 동반성장, 호남고속철도공주역세권개발 등의 중장기 발전계획 정비사업과 시민이 행복한 공주만들기, 윤택한 환경과 풍요로운 경제, 매력 넘치는 문화·관광·교육도시 특화 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으로 각 부서별로 구체적인 추진계획에 담아 보고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계획 보고회는 오전에는 담당관, 시민국, 준비단과 사업소가, 오후에는 산업국, 직속기관 순으로 보고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