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여행을 통해 이끌어주는 9가지 내면의 힘

▲ 도서 표지 모습
'아빠와 함께 세상의 길을 걸으면서 성장하는 교육여행'

'최효찬의 아들을 위한 성장여행'은 유럽 명문가의 엘리트 교육의 정점인 ‘교육여행’에 주목한 저자가 초등학교 6학년 아들을 데리고 5년 동안 10회에 걸쳐 도보여행을 다녀온 이야기를 소개한 책이다.

아빠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수록 아들이 성공한다는 많은 연구결과를 토대로 아들이 성장함에 따라 아빠 역할 또한 달라져야 함을 명시하고 있다.

1부에서는 왜 아빠가 아들과 도보여행을 떠나야 하는지를 심리학적인 요인들을 곁들여 소개하고, 2부에서는 아빠와의 도보여행이 아들 성장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과 도보여행을 활용한 올바른 교육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아빠와 아들의 여정을 소개하기보다 도보여행을 통해 아들에게 어떠한 긍정적 변화가 있었는지, 아들의 내적 성장을 이끌어 주기 위해 해줄 수 있는 이야기와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에 주력했다.

☆ 저자 최효찬 소개 ☆

1964년 1월 26일 경상남도 합천 출생.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경향신문에 입사해 17년 동안 신문기자로 일했고 경제부를 거쳐 매거진X부 차장을 지냈다.

현재는 연세대 미디어아트연구소 전임연구원으로 매체미학을 연구하는 한편 자녀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녀경영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5백년 명문가의 자녀교육', '세계 명문가의 자녀교육'을 비롯해 '아빠가 들려주는 경제 이야기 49가지', '세계명문학교, 1%인재들의 공부법', '일상의 공간과 미디어'(2008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등 다수를 펴냈다. 

 

다음 '책'에서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