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월 문예회관에서 개최된 아기고마들의 ‘고마나루 이야기’ 공연사진.
공주시 어린이 창극단 ‘아기고마’가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고마나루 이야기 무령’공연을 14일 오후 7시30분 개최한다.

이날 ‘아기고마’는 고요한 골짜기 고마나루에서 불꽃처럼 환하게 타오르던 웅진백제 무령대왕의 이야기를 극과 소리로 전달할 예정이다.

공연은 총 8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1장 고마나루, 2장 전쟁, 3장 문주, 4장 고마각시, 5장 사랑, 6장 사마대왕, 7장 이별, 8장 천년제국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아기고마’들이 15일간 예술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무대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엮은 창극이라는 점에서 더 한층 의미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공연의 흥미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신풍초등학교 지게놀이팀과 의당초등학교 집터다지기팀,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팀이 출연하고 ‘아기고마’를 이끌어 온 국립창극단 박성환 예술감독과 그 단원들이 특별출연 해 창극의 맛과 흥을 더할 예정이다.

윤왕진 공공시설관리소장은 “아기고마 창극단의 공연을 통해 어린 꿈나무들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공연은 5세이상 입장이 가능하고 입장권은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공공시설관리소 문예회관(☏041-840-21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