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렁이도 잡고 생태습지 체험도 하러 유구천으로 가자

▲ 지난해 개최된 유구천 우렁각시 축제 사진.
아이들에게 생태하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연환경체험과 친환경 농업육성 등을 위한 ‘제3회 유구천 우렁각시 축제’가 8월 3일부터 4일까지 유구천 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유구천 우렁각시 축제’는 죽어가던 유구천을 생태하천으로 탈바꿈시킨 것을 기념하고, 학생들에게 생태하천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2011년부터 개최됐으며, 축제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축제 기간 동안에는 우렁이 잡기대회, 우렁이 및 생태습지 체험, 우렁각시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천연염색 체험, 에어바운스, 뗏목 체험, 오리배 체험, 소원풍등날리기, 친환경 생태체험 견학, 우렁이 꽃마차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먹거리 장터, 농특산물 판매장을 열어 친환경 우렁이쌀 등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동안 전국 유치원, 초ㆍ중ㆍ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구천 우렁각시 전국 학생 그림그리기·글짓기 대회가 개최돼 이번 축제의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 접수는 팩스(fax 041-840-2366), 우편(공주시 유구읍 중앙1길 유구읍사무소), 이메일(jung3151@korea.kr), 다음 카페(유구천우렁각시축제)에서 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축제를 주관하는 유구천우렁각시축제추진위원회 정만수 위원장은 “생태학습장과 아이들이 물놀이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청청 1급수 유구 생태하천에서 열리는 ‘제3회 유구천 우렁각시 축제’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